재밌는 설문 및 통계

출산율을 올리기 위한 나의 생각

하루이를삼일 2022. 2. 2. 09:06
반응형

예전부터 가졌던 생각이었는데~ 티스토리라는 나의 생각을 편하게 풀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한번 풀어볼게요.

현재 우리나라는 2020년 출산율이 0.84로 OECD 최저입니다. 인구절벽! 나라의 존폐가 걸린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것을 해소하기 위해서 정부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했습니다. 하지만 실효는 거의 없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제 주변을 보니까~ 결혼을 일찍한 친구는 보통 아이를 2명이상, 저처럼 35세 이후에 결혼한 친구들은 아이를 1명 아니면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정말 1명키우는 것도 힘듭니다.(특이 나이먹어서 ㅎㅎ)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안은 정부가 출산장려 보다는 결혼장려로 정책을 바꾸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첫번째로는, 공무원 시험 또는 공기업, 국가직 시험들에서 군대 가산점제도를 도입했던 것 처럼 결혼 또는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경우 등 따로 가산점을 주는 것입니다. (자세한 이유는 생략할게요~^^)

 

두번째로는,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부터 어린나이에 결혼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경제, 금융, 연애, 결혼, 육아 등 어린나이에 결혼을 하더라도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이러한 교육을 조기에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국가에서 25세 이상의 결혼적령기에 있는 분들에게 연애 및 결혼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안을 만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동사무소나 대학에서 단체 미팅, 여러가지 행사들....제가 생각해도 웃기긴 하지만 이러한 것에 지원을 통해 어린나이에 결혼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결혼식비용 지원, 전세자금 대출 등)

 

점점 결혼하는 나이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대부분 35~37살에 결혼을 많이 했고, 아직 안한 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되서 아이를 두명 이상 가지기는 정말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30세 이전에 결혼한 친구들 전체가 아이가 최소2명 이상 인 것을 보고 생각을 공유해봤습니다.

 

정부에서도 좀 더 획기적이고 참신한 방안을 제시해서 인구절벽 문제를 해결하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로지 제 생각이니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재밌는 설문 및 통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상급종합병원 리스트  (14) 2022.01.15